
오호
2025-11-07 01:51
나와 친구는 60대초반의 중년으로 사우나(휴게텔)매니아이다. 우리는해외여행를 자주 가는데 어느 도시를 가든 이반업소는 꼭 들러본다 . 작년과 올해에도 방콕, 파타야, 치앙마이, 호치민, 홍콩, 타이페이, 오사카를다녀왔다.
해외에 있는 사우나를 가면 매번 느끼는게 “와~개부럽다”였다. 카운터에서의밝은 인사와 함께 다양한 휴게시설(룸, 마사지실, 작은카페, 레스토랑, 수영장, 헬스장등),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이 온다는 것이었다. 체형이 크거나 작거나 뚱뚱하거나 마르거나 누구도 주눅들지 않고 편하게 웃으면서 나의 취향에 맞는 상대를 찾아헤메고 서로를 탐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는 것이다. 외국은 대부분 사우나안에 작은 카페가 있어 맥주나음료를 마시면서 이야기하는 것도 소소한 재미가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휴게텔 운영에 여러가지 규제가 많아 고객이 원하는 이벤트나 시설을 갖추기에는 많은 어려움과비용이 따르기 때문에 중년이반을 위한 수익사업을 하기에는 불가능한 일이다.
현재 강북에는 중년들이 자주 이용하던 문화사우나, 아담사우나가 폐업하여갈 곳이 없어져서 난감하던 차였는데 신촌에 프린스가 중년전용으로 운영한다니 너무나도 반가워서 11월4일부터 7일까지 3일동안매일 오후 6시에 방문하였다.
11월4일. 친구와 나는 프린스는 처음 방문이었다. 이벤트 기간이라고 무료로입장하였다.
11월4일과 5일에는 처음 방문이라 시설이 익숙지 않아 칫솔제공이 되는지도 몰랐고, 화장실에관장시설이 있는지도 몰랐다. 눈앞에 있는데도 못 보았다 ㅠㅠ
11월6일.목요일에 방문하니 이제는 내집처럼 편한 기분이 든다. 3일 동안 무료로입장하기 미안하여 투썸플레이스에 들러 작은 케익 하나를 포장했다. 그래야 마음이 조금은 덜 미안할 것같아서~~

건물입구... 현관에서 2층에 올라가니 한의원이 보이고 3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 3층입구 철문이 보인다.

철문을 열면 3층 PRINCE 유리문이보인다.


유리문을 열면 신발을 벗어 들고 올라오세요 라는 안내문구가 보인다.

카운터에서는 주인인듯한 통통하고 귀여운 친구가 밝게 웃으면 반겨준다.
“광고보고오셨죠? 라며 묻길래~ 네~하고대답하니 이번주 금요일까지 무료에요~ 작은 타월2장과 락커키를내어준다.
(참고로 입장료는 오전7시~오후7시까지 10,000원/ 오후7시부터 오전7시까지는 15,000원으로 동남아시아보다 매우 저렴한 편이다.
참고로 홍콩4만5천원, 대만 25,000원, 태국 2만원대이다)
![]()
![]()
11월1일부터 중년휴게텔로운영한다는 문구를 보니 웬지 고맙기도하고 짠하다.
이반시티에서 글을 읽은 기억이 떠오르니 주인에게 뭐든용기와 힘을 보태주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3층에는 라커룸과 샤워실(4인), 화장실(관장가능), 휴게실(TV시청&흡연), 수면실이있었다.

옷을 갈아입고 자세히 보니 락커박스입구에 핸드폰 충전을 할 수 있는 컨센트 시설이 되어 있어 깜짝 놀랐다.
이건 어디에서도 본 적이 없는 시설이었다.
항상 핸드폰 밧데리가모자라 카운터에 가서 충전을 부탁하면서 핸든폰을 맡기는게 조금은 찜찜했던건 기억이 떠오르니 핸드폰 충전기가 있다면 내 개인물품함에서 마음놓고 충전을할 수 있으니 얼마나 편리할까 생각이 든다
여기부터는 사진촬영은 금지![]()
샤워와 관장을 마치고 4층으로 올라가니 여러 명이 쉴 수 있는 룸과2인실룸이 생각보다 많았다. 룸의 청결상태는 매우 좋았다. 작은 방이라도 공기청정기와 쓰레기통이 모두 배치되어 있었다. 바닥매트리스도 청결하였고 특유(??)의 냄새도 거의 나지 않아 매우 좋았다.
내가 방문한 시간은 6시반부터 8시까지였는데, 약 20여명은 넘어 보였고 3명은아담사우나에서도 자주 본 친구들이었다. 그들도 무척이나 반가운 마음에 여기로 왔다고 한다.
나와 친구가 2인실 룸에서 잠시 즐기고 있는데 30대 후반 친구가 우리를 보며 다가온다. 선한 인상에 통통하지만 다부진체격을 가진 멋진 친구였다. 우리 3명은 서로를 탐닉하며즐거운 시간을 잠시 보냈는가 싶었는데 40여분이 금방 훌쩍 지나갔다. 오랜만에시원하게 사정을 하고 나니 온몸에 피곤이 몰려온다. 다 같이 샤워를 끝내고 휴게실에서 가볍게 인사를 나누고헤어졌다.
---------------------------------------------------------------------------------------------------------------------
나는 개인적으로 너무나 고맘고 반가웠다. 서울에도 중년을 위한 신촌이라는좋은 위치에 나름 꺠끗한 장소를 만들어줬으니 사용하는 우리들이 잘 관리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정해진 휴게텔 규칙내에서 시설을 잘 활용하고 우리끼리 즐긴후의 잔여물은 휴지통에 잘 넣고 깨끗하게 처리해주어야 다음 사람들도 기분 좋게 사용할 수 있기떄문이다
아담사우나 사장이야기가 생각난다. 여기는 전체는 아니지만 일부 방는조금 더럽고 냄새가 심하네요라고 조심히 물었더니 우리는 아침.점심.점심으로하루 3번 소독하고 청소해요.. 하지만 별별 사람이 다있어요. 어차피 우리끼리 다 알고 즐기는 곳이라 분비물이 나오는 건 이해하지만 그런 경우에는 우리에게양해를 구하고 같이 치우면 되는데 대부분은 가운이나 수건에 분비물을 묻혀 매트리스밑으로 숨기고 벽지에다 문지르며 자기 손만 닦는 손님들이 생각보다많아요. 이런 손님들과 싸우다 보니 내가 악질이라고 소문이 많이 났어요. 하지만 좋은 분들도 엄청 많으세요~ 그 분들 덕분에 나름 잘 유지하면서살아요. 제발 업주 입장도 생각해보고 휴테텔 시설물 사용을 잘 했으면 좋겠어요. 즐박하세요~~호탕하게 웃던 사장님…많이 아파서 폐업했다던데 빨리 건강해지길 바랍니다
=======================================

오호
2025-11-07 01:51

중년분들 많아지길
2025-11-07 06:20

전에 젊은 친구 위주였는데~
가봐야겠네
2025-11-07 08:11

<p style='color: #8c66ff' data-reply-type='point-alarm'>댓글 참여 보상으로 18포인트가 지급되었습니다.</p>
2025-11-07 08:11

잘보고가요
2025-11-07 09:00

<p style='color: #8c66ff' data-reply-type='point-alarm'>댓글 참여 보상으로 7포인트가 지급되었습니다.</p>
2025-11-07 09:00

잘보고갑니다
2025-11-07 10:31

잘 읽었습니다 ㅎㅎ
2025-11-07 12:42

<p style='color: #8c66ff' data-reply-type='point-alarm'>댓글 참여 보상으로 20포인트가 지급되었습니다.</p>
2025-11-07 12:42

전에는 4층까지 갔다가 문을 안 열어줘서 거절당했었는데
왜 젊은이 위주로 운영하다가 바뀐지 궁금 ㅎㅎ
2025-11-07 16:46

문화, 대성, 아담 등 주로 고연령층이 많이 찾던 곳들이 죄다 폐쇄되면서 틈새시장을 노린게 아닌가 합니다 ㅎ
2025-11-08 17:28

<p style='color: #8c66ff' data-reply-type='point-alarm'>댓글 참여 보상으로 13포인트가 지급되었습니다.</p>
2025-11-08 17:28

아, 그런 깊은 뜻이 ㅎㅎ
일리가 있네요 ㅎㅎ
2025-11-08 22:26

잘봤어요
2025-11-07 18:54

20대는 거의 없다 봐야하는군요
2025-11-07 22:20

잘봤습니다
2025-11-08 00:48

잘봤습니다
2025-11-08 01:11

<p style='color: #8c66ff' data-reply-type='point-alarm'>댓글 참여 보상으로 19포인트가 지급되었습니다.</p>
2025-11-08 01:11

잘봤습니다
2025-11-08 09:04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ㅎ
2025-11-11 07:38

잘봣습니다
2025-11-11 14:54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감사해요^^
2025-11-12 04:08

<p style='color: #8c66ff' data-reply-type='point-alarm'>댓글 참여 보상으로 12포인트가 지급되었습니다.</p>
2025-11-12 04:08

가보고싶군요
2025-11-12 11:22

잘봤어요
2025-11-12 18:20

나중에 가봐야지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25-11-13 17:36

좋아요
2025-11-15 23:15

체형이 통통하신가요
2025-11-17 21:05

30대면 안열리려나요.
2025-11-18 11:28

ㄱㅅㅇ
2025-11-21 03:40

지난주 토요일 오후 시간에 갔는데 괜찮더라구요~
사람도 적당히 있고..방도 많고..
확실히 중년이 더 많긴 했음
2025-11-21 18:22

<p style='color: #8c66ff' data-reply-type='point-alarm'>댓글 참여 보상으로 12포인트가 지급되었습니다.</p>
2025-11-21 18:22

아 그래요 오늘가볼까음 고민중입니다
2025-11-22 13:56

이글보고 지난 주말에 갔다왔어요
거의 30.40대라서 중장년은 안보이고해서 잠만 자고 왔네요
2인실에서 잠자는 사이에도 보고가는 사람들은 계속 있었지만 나이대가 어려서 아직까지는 젊은 사람이 많은듯해요
2025-11-22 04:09

아 난 중장년이라고해서 40~50~60 기대하는데 그것도 그렇지 않나보군요 한번가보고싶긴한데 아담 있을때가좋아서 근데 조금은 멀어서 고민중입니다 기냥 수유 dvd 갈까 프린스가볼까하고요 ㅎㅎ
2025-11-22 13:52

그건아쉽네요
2025-11-23 11:56

<p style='color: #8c66ff' data-reply-type='point-alarm'>댓글 참여 보상으로 15포인트가 지급되었습니다.</p>
2025-11-23 11:56

콘돔 젤을 위층에도 비치 했으면 좋겠어요
2025-11-27 14:18

<p style='color: #8c66ff' data-reply-type='point-alarm'>댓글 참여 보상으로 20포인트가 지급되었습니다.</p>
2025-11-27 14:18

좋을듯해요 여하튼
2025-11-28 22:04

근데 궁금한건 휴게실이 담배피는 곳만있는지요 티브이랑 담배피는곳이 한공간인지요??
담배를 끊어서 같은공간이면 불편해서요
2025-12-02 19:00